알버타 산부인과 부부의 멋진 75년 해로

“결혼한지 75년이나 되었다니 새삼 놀랍습니다.” 로리는 글로벌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남편 스틸 브루어톤을 쳐다보며 한 말이다.
로리는 1926년생으로 알버타 남부 카드스턴에서 자랐다. 스틸은 1923년에 태어나 레이먼드에서 성장했다.

이 커플은 1940년대 초 올드맨 강에서 수영하는 동안 서로를 처음 보았다. 그리고 소개팅이 이루어졌다. 불꽃같은 사랑을 한 것은 아니었다. 서로가 다소 지루한 데이트상대였다.

2년 후, 알버타대학을 졸업한 스틸은 레이먼드에서 동료인 마크 달과 함께 클리닉을 차려 개업을 했다. 마그라스의 의사가 레스브리지로 이사했을 때, 스틸은 그에게 동업을 요청했다.

이 세 친구는 매그라스-레이먼드 클리닉을 함께 운영했고 세 명의 의사는 교대로 휴가를 내서 전문의를 자격을 땄다. 휴직하는 동안, 의사들은 상부상조하기로 하고 클리닉 수입을 균등하게 나누어졌다. 스틸은 하와이와 미국으로 가서 산부인과 전문의를 공부했다.

“우린 일종의 방랑자야, 그렇지?” 로리가 웃었다.

브루어톤 가족은 스틸이 산부인과 전문의로 새로 개업하면서 고향인 남부 앨버타에 정착했다. 스틸은 항상 가정적이었고 아내가 전화하면 즉각 무슨일이던 해주었다.

스틸은 알버타 남부 시골의 산부인과 의사로서 잊지못할 일들을 경험해야했다. 그는 후터라이트 원주민촌에서 해산을 준비하고 있는 한 여성으로 연락이 왔다. 눈이 너무 깊어서 그의 차는 고속도로에서 마을로 가는 도로로 진입할수가 없었다. 마을은 약 7마일 떨어져 있었다.

마을사람들이 썰매를 타고 나를 데리러 왔다. 그들은 썰매를 탈 때 왕진의사를 위해 모피 코트와 모피 바지도 가져왔다. 그 썰매는 마을로 향해 가던 중 도랑에 빠지기도 했다. 어떻든 스틸은 제시간에 도착했다.
한번은 진료를 갔는데 집은 동물 분뇨 냄새로 진동해 너무도 놀랬다. 온 사방에 고양이들이 있었고 그는 가방을 내려놓지 멋하고 똥을 헤치고 나아가야 했다.

그 여자는 폐렴에 걸려 걸을 수가 없었다. 스틸이 병원에 가야 한다고 말했을 때, 그녀의 남편은 그가 너무 늙고 쇠약해 데려갈 수 없다고 말했다. 스틸이 그녀을 차로 데려갔고 무릎까지 오는 깊은 눈을 헤치고 클리닉으로 와야했다.

집상태가 너무 좋지않아 마을 사람들에게 마을에 노부부를 위해 집을 치우주라고 권유했다. 그러나 마을 사람들은 청소가 불가능하다며 집을 통채로 불태우기로 결정했다. 그 노부부는 자식들 집으로 옮겼다.

스틸은 1948년부터 1979년까지 30여년간 남부 알버타에서 개업한 뒤 텍사스로 이사했고, 그곳에서 17년 동안 개업했다.

로리가 학교를 마친 것은 텍사스에서 일하는 동안이었고. 스틸은 아내가 공주를 참잘했다고 자랑한다.

로리는 텍사스 주립대학교에 다니며 역사와 정치학을 복수 전공을 했고 졸업식에서 1등으로 주지사상을 받았다.

“800명의 졸업생 중, 그녀는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라고 스틸은 말했다.
스틸은 산부인과 의사로 개업하는 동안 수많은 아기 출산을 도왔다. 자신의 자녀들도 그나 받았다.

스틸이 얼마나 많은 아기를 낳았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잘 모르겠다고 한다. 그러나 그의 딸은 수천 명으로 추산된다.

알버타와 텍사스에서 개업하는 동안 한번도 소송에 휘말린 적이 없다. 텍사스의 한 산모는 새 아기의 이름을 스틸로 부르기로 했다.
그들에게는 다섯 명의 자녀가 있는데, 로리에 따르면, 손자가 너무 많아서 셀 수 없다고 한다.

이 행복한 부부는 다시 남부 알버타로 돌아왔고 스틸은 매그랏에서 시장으로 출마해 당선되었다. 이후 매그랏에서 살고있고. 로리는 “이곳은 우리가 자녀들을을 키운 곳이고, 마치 가정처럼 느껴고 있다”고 말한다.

’75년 해로의 비결이라면?’ 이라는 질문에 로리는 ‘관용과 용서’, 스틸은 ‘상호 결점에도 이겨내고 사랑하는 것’이라고 꼽았다.